인권활동가에게 배움의 기회를! 

인권활동가
교육기금

인권활동가에게 배움의 기회를!

인권활동가

교육기금

인권운동을 계속 하고 싶습니다.



2019년 전국 92개 인권단체를 대상으로한 <지속가능한 인권운동을 위한 활동가조사>에 따르면 인권활동가들은 고된 노동과 낮은 활동비에도 불구하고, 활동가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인권운동을 지속할 수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인권활동가 한 명, 한 명은 변화의 구심점입니다. 인간 존엄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고, 사회적 약자가 가진 고통을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고 대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겐 현장과 더 가깝게 밀착해 있는 인권활동가들이 필요합니다. 활동가 교육은 바로 그 한 명 한 명을 지키기 위한 활동입니다.

- 2020 인권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 후기 중에서

- 2020 인권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 후기 중에서

인권운동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2020년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인권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많은 이들이 활동가로서 성장하고 싶은 욕구가 있음을, 인권운동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이 경험한 것처럼 더 많은 인권활동가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고 있었습니다.
인권이 제도화되는 과정 속에서 시민들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 강좌는 양적으로 많아졌고, 학교에서도 보다 쉽게 인권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활동가로서 전문성을 키우고, 공동의 과제를 논의하고, 인권운동의 전망을 모색할 수 있는 교육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인권운동이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배움을 통한 성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주춧돌 100명의 교육기금으로.



후원금 30만원, 주춧돌 100명.
3천만 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하면,
다음과 같은 교육을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역량


교육 커리큘럼 개발,
활동가 기본 역량 교육


직무 역량


모금, 홍보, 글쓰기, 회계 등
꼭 필요한 직무역량 교육


전문성 강화


인권 현안에 대한 토론,
전문성 강화 교육 


인권활동가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상시적으로 인권운동을 배울 수 있는 ‘인권활동가 아카데미’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동안 활동가 교육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준비역량과 사업비 부족으로 꾸준히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인권재단 사람은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내부 교육위원회를 구성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가 교육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변화를 이끄는 인권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게,
지속 가능한 인권운동을 위해
그 시작을 함께해 주세요.
참여기간     2020년 12월31일 까지 
후원계좌     신한은행 140-011-231347 재단법인인권재단사람
후원문의     02-363-5855    온라인 문의하기 >

뉴스레터 구독하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