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현황
2,359,930,967원
2021년 기부금 총액
인권활동의 지속과 인권활동가의 성장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해요.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때에는 긴급모금 캠페인을 하고 있어요. 
함께짓자, 인권센터

인권센터 건립모금

인권센터가 건립되면 사무실 없는 단체가 일할 공간이 마련되고, 첫 발을 뗀 인권단체가 성장할 수 있는 자원과 네트워크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인권재단 사람은 2021년 12월 후원의 밤에서 인권센터 설계도를 공개하며 건립모금의 시작을 알렸어요.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긴급 모금

국회 앞 농성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인권활동가들은 15년 간 차별금지법 제정을 외치고 있지만, 국회는 침묵했어요. 절박한 심정으로 농성이 시작됐고, 인권재단 사람은 농성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열었어요. 529명의 후원 참여로 국회 앞 텐트 농성과 '차별금지법 있는 나라 만들기 유세단'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인권활동가에게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인권활동가 정기후원 캠페인

인권활동가는 차별받는 사람들의 권리를 찾고 우리 사회의 인권 수준을 높이고 있지만, 충분한 처우를 받지 못한 채 열악한 조건 속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이들의 희생과 헌신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도록, 시민의 후원과 응원을 모으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고마워요, 힘내요

인권활동가 추석선물 나눔 캠페인

명절에도 인권 현장을 지키고 있을 인권활동가를 위해 매년 기부자들과 함께 작은 선물을 마련하고 있어요. 2021년에는 62개 단체에 소속된 인권활동가 235명에게 선물을 전했습니다. 


찾아가는 인권버스

농촌 이주노동자 지원 캠페인

농촌 지역에 고립된 이주노동자들은 아파도 치료 받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이주노동자들을 찾아가 상담하고 의약품을 전달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어요. 172명이 후원에 참여해 '찾아가는 인권버스' 운영비와 200개의 의약품 키트 제작비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인권재단 사람의 뉴스레터 '읽는사람'을 구독하고

인권의 관점으로 세상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