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재단사람

모바일메뉴바 후원하기
지원활동 지원활동 생생후기
  • [인권프로젝트-온] [인권프로젝트-온], 시작합니다!
    • 작성일
    • 2019.03.28
  • <인권프로젝트-온>, 시작합니다!
    - 2019 <인권프로젝트-온> 사업수행간담회 및 협약식


    인권재단사람의 정기공모 사업인 <2019 인권프로젝트-온>의 사업수행간담회 및 협약식이 3월 20일(수) 인권중심사람 2층 한터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인권프로젝트-온>의 총 지원금은 작년보다 많아진 총 7,000만 원이었고, 지원접수된 사업도 작년에 비해 늘어나 총 52개(2018년 30개)이였습니다.


    환영인사 중인 인권중심사람 박래군 소장

    인권중심사람 박래군 소장은 "심사위원들이 최종 선정에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였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 작년보다 지원금이 늘었음에도 신청해주신 단체들을 모두 지원할 수 없어 미안한 마음이다. 그럼에도 오늘 오신 단체들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축하 인사를 하였습니다. 지원신청서를 읽어보며 우리 사회의 인권 현실을 한 번 더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지원해주신 인권단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1개 선정단체와 함께 한 사진

    최종 선정된 사업은 총 11개입니다. 올해 신설된 ‘마음치유’ 3개 사업을 포함하여 총 11개 단체의 활동가들이 간담회 및 협약식에 같이 해주셨습니다. 


       
    단체와 곧 있을 단체 활동을 소개하는 중

    <인권프로젝트-온> 간담회 및 협약식은 사업의 협약을 위한 자리이면서 올 한 해 어떤 인권활동들이 펼쳐질지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사업 주제나 내용이 겹치는 단체들이 모둠별로 모여 앉아, 서로 인사도 하고 의견도 주고 받는 시간을 짧게 갖기도 했습니다. 협약식 자리가 인권단체들이 새롭게 협력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단체와 수행사업을 소개하는 '반올림' 

    단체들이 올해 <인권프로젝트-온> 사업으로 진행할 활동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었는데요, 여러 단체가 있는 만큼 사업 소개 시간을 길게 드리지 못했음에도 사업 제목과 계획이 어떤 고민을 거듭하며 나왔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올해 사업 진행을 할 때 유의해 할 사항들을 안내하고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협약식을 마무리했는데요. 이제 인권활동가들은 더 바쁘게 움직일 것입니다. 인권재단사람도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며 움직이고자 합니다. 올해 진행될 <인권프로젝트-온> 각 사업들 소식도 계속 공유할 예정입니다. 단체들의 2019년 인권활동에 시민들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인권활동가들의 멋진 활동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인권프로젝트-온>은 폭력과 차별에 반대하고, 인권의 가치를 제고하는 프로젝트를 위한 인권재단사람의 지원사업입니다. 더 많은 인권활동을 지원하려면? 365기금에 후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