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재단사람

모바일메뉴바 후원하기
지원활동 지원활동 생생후기
  • [반차별데이데이] 2019 반차별데이데이 지원단체 간담회
    • 작성일
    • 2019.03.14
  • 2019 반차별데이데이 지원단체 간담회 



    반차별데이데이는 사회적약자와 소수자의 인권증진과 반차별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인권의 날 준비비용을 지원하는 인권재단사람의 지정지원사업입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반차별데이데이 사업은 올해 지원 6년째를 맞이하여 사업의 방향을 재정비했는데요, 올해부터는 신규 인권의날을 발굴하고, 다양한 단체에 고르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며, 적게나마 재정지원이 있으면 행사를 좀더 잘 준비할 수 있는 단체를 중심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지원해오던 단체들과 협의를 통해 총 11개 인권의날이 지정되었습니다. 




    2019년 인권재단사람 지정지원사업 반차별데이데이 지원단체 간담회가 오늘 3월 13일 수요일 오전 11시 인권중심사람 2층 한터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지원을 받게된 인권의날 11개의 담당 단체 활동가들이 한 단체도 빠짐없이 참석해주셨습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각자 진행하는 행사날짜도 다르고, 활동영역도 다른 활동가들이 바쁜 일정 와중에 꽃샘추위를 뚫고 한 자리에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2019년 반차별데이데이 사업이 잘 될 것만 같은 기운이 느껴집니다. 

    서로 반갑게 인사도 나누고, 사업의 방향과 사업수행 절차에 대한 설명을 나누고나서 각 단체별로 진행하는 인권의 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진행해온 인권의날 역사부터 집회, 문화제, 기자회견, 영화제, 퍼레이드 등  다양한 기념방식도 공유할 수 있었고, 매년 반복되는 행사에 어떤 방식으로 어떤 의미를 담아낼지 고민하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로 지원하게되는 주거의날, 학생저항의날, 트랜스젠더추모의날에 대한 소개는 다들 주의깊게 경청하고 박수로 축하했습니다. 



    11단체가 모두 모인만큼 올해도 잘해보자는 의지를 모아 함께 인증샷을 남기고 나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11개 단체와 함께, 11개 인권의 날을 통해 인권과 반차별의 가치가 널리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합니다!




    <반차별데이데이>는 사회적 약자, 소수자의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인권의 날을 기념하는 인권재단사람의 지원사업입니다. 인권의 날을 더 많이 알리려면? 365기금에 후원해주세요.